본문 바로가기
OS X App

메모리 관리를 간단하게 Memory Free Pro

by 맥쓰는풍경/송호정 2013. 2. 25.

메모리 관리를 간단하게 Memory Free Pro

 

 

맥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하거나 Parallels 또는 VMWare를 사용하다보면 메모리가 부족하여 맥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낀 적이 있을것 입니다. 메모리를 넉넉하게 8~16G를 사용하시는 분은 별 상관 없겠지만 2~4G 정도로 사용하시는 분은 특히 더 그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럴때는 현재 메모리가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가 많으며, 또한 사용하지 않고 점유되어 있는 메모리를 Free로 만들어 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메모리 관리를 가끔 해줘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Memory Free Pro입니다.

 

Memory Free Pro는 맥 앱스토어에서 현재 $0.99에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수시로 Free로 할인하고 있습니다.

[Mac Appstore : Memory Free Pro Download]

 

Memory Free Pro를 설치한 후 실행시키면 상태바(메뉴바의 오른쪽 부분)에 다음과 같이 숫자로 된 용량표시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 숫자는 현재 Free 메모리의 용량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그럼 이 Free 메모리를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Free 메모리 용량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❶ 현재 Free 메모리의 용량을 나타냄

❷ 필요없이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 프로세서 제거

❸ 현재 메모리 사용 정보

 

 

여기서 ❷ [Free Memory] 메뉴를 선택하면 아이콘이 다음과 같이 [Freeing Memory]로 바뀌었다가 다시 숫자로 바뀝니다.

 

[Free Momory]를 마치고 나면 다음과 같이 Free 메모리의 용량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❸ 메모리 사용 정보도 변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의 그림에서 Inactive와 Active 메모리가 많이 줄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ree Memory]는 여러번 하면 조금씩 계속 줄어듭니다. 2~3번 정도 연속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Preferences] 메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서 [P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❶ 현재 Free 메모리 용량입니다.

❷ 메모리 Optimize 버튼입니다.

[Free Momory]와 [Optimize Memory]의 정확한 차이는 모르겠지만 메모리 용량을 많이 확보해 주는 것 같습니다.

 

[Optimize Memory]를 한 후 늘어난 Free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❸ 상태바에 어떤 형태로 보일지를 선택합니다.

❹ 맥을 로그인 했을 때 실행시킬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죠?

현재 메모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고싶을 때, 메모리 관리를 하고 싶을 때 Memory Free Pro를 사용해 보세요...

 

메모리 관리 앱은 Memory Free Pro외에 Free Memory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Memory Free Pro가 제일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제가 몇가지 사용해 본 결과 저에게 맞아서 현재 이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것이 좋은지는 여러분이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