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관리를 간단하게 Memory Free Pro

 

 

맥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하거나 Parallels 또는 VMWare를 사용하다보면 메모리가 부족하여 맥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낀 적이 있을것 입니다. 메모리를 넉넉하게 8~16G를 사용하시는 분은 별 상관 없겠지만 2~4G 정도로 사용하시는 분은 특히 더 그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럴때는 현재 메모리가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가 많으며, 또한 사용하지 않고 점유되어 있는 메모리를 Free로 만들어 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메모리 관리를 가끔 해줘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Memory Free Pro입니다.

 

Memory Free Pro는 맥 앱스토어에서 현재 $0.99에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수시로 Free로 할인하고 있습니다.

[Mac Appstore : Memory Free Pro Download]

 

Memory Free Pro를 설치한 후 실행시키면 상태바(메뉴바의 오른쪽 부분)에 다음과 같이 숫자로 된 용량표시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 숫자는 현재 Free 메모리의 용량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그럼 이 Free 메모리를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Free 메모리 용량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❶ 현재 Free 메모리의 용량을 나타냄

❷ 필요없이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 프로세서 제거

❸ 현재 메모리 사용 정보

 

 

여기서 ❷ [Free Memory] 메뉴를 선택하면 아이콘이 다음과 같이 [Freeing Memory]로 바뀌었다가 다시 숫자로 바뀝니다.

 

[Free Momory]를 마치고 나면 다음과 같이 Free 메모리의 용량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❸ 메모리 사용 정보도 변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의 그림에서 Inactive와 Active 메모리가 많이 줄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ree Memory]는 여러번 하면 조금씩 계속 줄어듭니다. 2~3번 정도 연속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Preferences] 메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서 [P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❶ 현재 Free 메모리 용량입니다.

❷ 메모리 Optimize 버튼입니다.

[Free Momory]와 [Optimize Memory]의 정확한 차이는 모르겠지만 메모리 용량을 많이 확보해 주는 것 같습니다.

 

[Optimize Memory]를 한 후 늘어난 Free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❸ 상태바에 어떤 형태로 보일지를 선택합니다.

❹ 맥을 로그인 했을 때 실행시킬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죠?

현재 메모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고싶을 때, 메모리 관리를 하고 싶을 때 Memory Free Pro를 사용해 보세요...

 

메모리 관리 앱은 Memory Free Pro외에 Free Memory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Memory Free Pro가 제일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제가 몇가지 사용해 본 결과 저에게 맞아서 현재 이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것이 좋은지는 여러분이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