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6

iOS11에서 구입목록 확인하기 처음 iOS11로 업데이트한 후, 구입목록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어디있는지 몰라서 한참 헤멨었는데... iOS11에서는 구입목록을 확인하는 곳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럼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앱스토어를 실행시킨 후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입목록] 항목이 나옵니다.[구입목록]을 클릭하면 구입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 10. 26.
사파리에서 광고없이 글 읽기 사파리 읽기 도구 활용하기 우리는 하루에도 수도없이 웹서핑을 하게 됩니다. 정보를 찾기위해서, 관심있는 기사를 보기위해서…그런데 대부분의 포털사이트나 방송사, 신문사등의 사이트에서는 수익을 얻기위해서 광고를 개재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좌, 우측의 배너 광고를 넘어서 최근에는 기사 중간에 기사를 읽지 못하도록 광고 배너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심지어는 광고가 따라다닙니다… 더욱 독한 광고는 [x] 버튼을 클릭하려고 하는 순간 배너가 커지면서 배너를 누르게 만듭니다. 독한 넘들… ㅠㅠ광고 배너를 잘못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로 가는점은 그냥 다시 돌아오면 되지만, 그거 뿐이 아니라 더욱 문제가 되는것은 잘못하면 악성 코드가 내 PC에 깔릴 수 있는것입니다. 사용자가 어떻게 되건 말건간에 그냥 광고 수익만 내면 된.. 2017. 10. 22.
iOS 11 한손키보드 사용하기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한손으로 키입력을 사용해야 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아이폰 5/5S 까지는 한손으로도 입력이 가능했는데… 6로 넘어가면서 액정 사이즈가 늘어나 힘들어 졌습니다. 더군다나 Plus 급 아이폰이나 최근 나온 X는 정말 불가능 하겠죠… 애플에서도 이러한 한손 입력의 필요성을 느꼈는지 이번 iOS 11 에서는 한손입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럼 한손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손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 입력창에서 지구본 모양의 키를 3D 터치 기능으로 누르면 선택옵션이 나타납니다. 3D 터치 기능이 없는 아이폰은 지구본 모양을 꾹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선택 옵션이 나타나면 원하는 방향의 키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일 오른손으로 사용하려면 오른쪽 키보드 모양을.. 2017. 10. 17.
iOS 11 제어센터의 제어항목 내맘대로 변경하기 iOS 11 에서는 제어센터의 제어 항목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추가/제거 하고 재배치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제어센터의 모든 항목을 다 변경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맨 아래 부분에 있는 항목을 추가/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어항목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설정을 실행 시킨 후, [제어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로 들어갑니다. ‘포함된 항목’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4가지 항목이 보이고, 그 아래 ‘제어 항목 추가’에 추가 가능한 항목이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항목들을 추가/제거 할 수 있고, 오른쪽 3줄 아이콘을 선택해서 드래그하면 항목의 순서도 바꿀수 있습니다. 몇가지 항목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이렇게 기본 4개의 항목 아래에 추가로 4개의 항목이 더 생겼삽니.. 2017. 10. 16.
[Xcode9 버그] 이미지 뷰에서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때 해결방법 개정판을 준비하다보니…이미지 뷰에서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한참을 구글링하다 알아낸것이… 이미지를 추가하면 Target membership에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분명히 이미지를 추가할 때, [Add to Target]에 체크가 되어있는데… 이미지를 확인하면 체크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추가한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고 수동으로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버전 업데이트 되면서 해결될지도 모르겠지만… 버그 해결 전까지는 계속 확인하고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17. 10. 12.
스위프트 4 대응 개정판 초고 작업 완료. WWDC 2017에서 스위프트 4와 Xcode9가 공개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개정판 작업을 해야 하는군요… 매년 하는 개정판 작업이 힘들기만 합니다… ㅠㅠ Xcode 9 beta 를 설치해서 확인해보니… 다행히도 많은 부분이 바뀌지는 않았습니다.대표적으로 바뀐것은 #select()에서 호출하는 메소드의 앞에 @objc가 붙어야 하네요…또한 시뮬레이터의 UI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그리고, 코드뷰 창에 줄번호가 기본적으로 붙어있다는 것. 물론 설정에서 끄면 되지만, 독자들이 혼동스러울까봐 줄번호를 그냥 두기로… 덕분에 모든 화면을 다 캡쳐해야 하네요… ㅠㅠ항상 느끼는 거지만, 이전 프로젝트를 자동 변환하면 항상 Wanning이 발생하네요. 그래서 매번 개정작업때마다 프로젝트를 모두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2017. 1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