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ket(Formerly Read It Later)은 대표적인 웹페이지 스크랩 앱으로서 "Read It Later"가 업데이트 되면서 완전히 새이름, 새모습으로 변신을 하였습니다.

Pocket은 "Read It Later"라는 이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서핑하다 필요한 페이지를 스크랩해놓고 나중에 자세히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앱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Windows, Mac의 모든 웹브라우져 Add-on 어플을 포함한 300여 가지의 어플을 지원해 줍니다.







아이패드에서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북마크에 링크를 입력하고 원하는 페이지에서 그 북마크를 클릭하면 됩니다(하라는 대로 북마크에 링크 입력하면 됩니다).


원하는 페이지에서 북마크 클릭하여 저장을 합니다.


저장 되었다고 나옵니다.


Pocket 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저장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매거진 형식의 보기도 지원합니다.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오른쪽 상단 빨간색 박스 부분을 클릭하면 스크랩 됨)


웹페이지에서도 스크랩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스크랩 즉시 getpocket.com과 바로 싱크되고 맥, 아이폰, 아이패드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등에서도 스크랩 및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한 앱이라고 생각 됩니다.

다만, 카테고리 관리를 할 수 있으면 북마크로도 사용할 수 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추후 기능이 추가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여러 플랫폼에서 Pocket을 사용하여 스크랩 한 후, 추후 맥에서 DevonThink로 정리하는 것도 효율적인 맥 사용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iOS용 Pocket은 2012년 4월 19일 현재 무료입니다.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