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5

[맥기초] iOS와의 연속성 OS X 요세미티 에서는 iOS 8과의 연속성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맥에서나 iOS 기기에서나 각자의 앱들을 사용하여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지만, 맥과 iOS 기기가 서로 연동되면서 더욱 더 놀라운 일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1. 하드웨어 조건 맥과 iOS와의 연속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하드웨어 조건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1) 핸드오프 및 인스턴트 핫스팟 핸드오프 및 인스턴트 핫스팟은 다음 Mac 모델에서 지원됩니다. MacBook Air(2012년 이후 모델) MacBook Pro(2012년 이후 모델) iMac(2012년 이후 모델) Mac mini(2012년 이후 모델) Mac Pro(2013년 하반기 모델) 핸드오프는 라이트닝 커넥터와 iOS 8을 갖춘 아이폰, 아이패드, 아.. 2015. 12. 29.
[맥기초] 알림 및 알림센터 활용하기 맥을 사용하다보면 위와 같이 맥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창이 잠시 보였다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창은 OS X에서 지원하는 알림 기능입니다. OS X의 알림 기능은 새로운 사항이나 이벤트 등을 알려주는 기능으로서, 사용자의 작업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알림을 표시합니다. 이러한 알림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새로운 메일이 오거나 약속이 있는 사실을 메일이나 캘린더를 보지 않고도 바로 알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센터를 통하여 지난 알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 보기에서는 그날의 이벤트, 미리 알림 등을 요약해서 알려줍니다. 01. 알림 확인하기 OS X에서는 알림 사항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알.. 2015. 12. 15.
[맥기초] 데스크탑 및 화면보호기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맥에서는 데스크탑이라고 합니다.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맥에서도 데스크탑의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고 화면 보호기를 실행시 킬 수 있습니다. 그럼 데스크탑의 배경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과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를 선택합니다. 데스크탑 배경화면 변경하기 애플에서 제공되는 [데스크탑 그림] 중 기본적으로 Wave 그림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다른 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lephant 그림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단일 색상]에서 Solid Aqua Dark Blue 색상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임의의 폴더에 있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부분의 [+] .. 2015. 12. 9.
죽은 맥세이프 살리기 얼마전 맥북프로에 맥세이프를 연결하였는데 갑자기 충전이 안됩니다…ㅠㅠ 어? 이게 왜이러지…? 콘센트가 제대로 꽂혀있는지? 멀티탭 스위치가 켜졌는지? 맥세이프가 맥북 충전 단자에 제대로 연결 되었는지? 이것 저것 확인해보고, 다시 연결도 해보고 하였는데… 역시나 충전이 안됩니다. 사무실에 있는 맥세이프를 들고다니면 당분간 충전문제는 해결되겠지만… 고장난 맥세이프 어떻게 할까요? 맥세이프 고장의 최대 주범인 단선인가 확인해 보았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해결 방법을 찾아 인터넷을 몇일동안 검색하다 우연히 찾게된 게시물(어디였는지 지금은 찾을수가 없네요…) 맥세이프 내부에 온도센서가 있어서 따뜻하게 해주면 다시 돌아온다는 말을 듣고 엉덩이로 깔고 앉아 잠시 TV를 보다 연결해 보니 살아났다는 말도안되는 게.. 2015. 12. 4.
[맥기초] 디스플레이를 내 입맛에 맞게 설정하자 맥을 사용하다 보면 외부 디스플레이를 추가로 사용하거나 해상도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필요한 디스플레이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하기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해상도는 디스플레 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만일 해상도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크기 조절됨]을 선택하면 됩니다. [크기 조절됨]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선택 가능한 해상도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02. 다중 디스플레이 설정하기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경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스플레이를 추가로 연결한 후 [시스템 환경설정>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메인 디스플레이와 서브 디스플레이에 모두 디스.. 2015.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