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93

[맥기초] 맥에서 한글 사용하기 맥을 처음 접하고 한글을 입력하고 싶은데 한/영 전환키가 없어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맥에서 한영 전환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메뉴 막대 오른쪽 끝부분의 미국 국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태극마크 아이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우 귀찮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Command+Space] 키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Command +Space]키를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다음과 같은 자판 선택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자판을 선택할 때까지 [Command +Space]키를 계속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보통은 빠르게 [Command +Space]키를 누르기 때문에 대개 다음과 같은 화면은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 키보드 자판이 다음과 같.. 2015. 9. 24.
[맥기초] 응용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맥에서는 응용프로그램의 설치 및 제거가 비교적 간단합니다. 1. 응용프로그램 설치하기 응용프로그램은 맥 앱스토어에서 구매하거나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를 하고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1) 앱스토어에서 설치하기 맥 앱스토어를 실행시킨 후 한글뷰어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응용프로그램은 앱스토어에서 [설치] 또는 [Install]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우선 Dock에서 앱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앱스토어를 실행시킨 화면입 니다. 여기서 한글뷰어를 설치하기 위하여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 “한컴”을 입력 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설치할 프로그램이 검색되었으면 [구매], [설치], [받기]를 클릭합니다. 무료앱은 [.. 2015. 9. 21.
[맥기초] Dashboard : 맥에서 위젯을 사용하자 Dashboard는 간단한 위젯 프로그램을 모아 놓은 공간을 말합니다.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위젯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계산기와 같은 간단한 유틸리티 위젯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shboard는 Launchpad에서 자동차 속도계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는 기본적으로 [F12] 키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사용자의 키설정에 따라 [Fn+F12]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은 Dashboard의 기본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계산기와 날씨, 시계, 달력의 위젯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젯을 추가 하고자 한다면 좌측 하단의 [+]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스티커 아이콘을 클릭하여 .. 2015.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