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84

[맥기초] Mission Control : 맥의 작업공간을 관리하자  Mission Control은 작업공간 및 실행되고 있는 응용프로그램들을 한꺼번에 보여주고 작업공간 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미션컨트롤 실행하기 Mission Control은 다음과 같이 Mission Control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혹시 다음과 같이 Mission Control 아이콘이 없다면 Launchpad를 실행시켜 Mission Control 아이콘을 Dock의 원하는 위치로 끌어다 놓습니다. 다음 그림은 Mission Control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윗부분에 Dashboard와 데스크탑이 위치해 있으며 아랫부분은 현재 실행중인 응용프로그램들을 종류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은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의미하여 맥에서는 여러개의 가상 데스크탑을 사용할.. 2015. 8. 31.
[맥기초] LaunchPad : 맥에 설치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  Launchpad란 응용프로그램 모음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OS X에 기본 내장된 응용 프로그램이나 사용자가 새로 설치한 응용 프로그램들을 모아 놓은 모음판입니다. Launchpad 실행하기 로켓 모양을 한 아이콘이 바로 Launchpad입니다. Launchpad 아이콘을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들의 모음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Launchpad에 폴더 만들기 Launchpad에서 유사한 응용프로그램들끼리 폴더를 만들어 모아 놓을 수 있습니다. 폴더는 아이패드와 유사하게 하나의 아이콘을 끌어 다른 아이콘 위에 놓게 되면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Safari와 Mail을 한 폴더에 넣어 보겠습니다. Mail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Safari 위에 끌어.. 2015. 8. 28.
[맥기초] Dock :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해 보자 Dock은 데스크탑 아랫부분에 있는 응용프로그램 모음을 말합니다. 1. Dock 설정하기 Dock은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을 모아 놓은 곳이며 윈도우의 빠른 실행에 해당하는 곳으로 Dock을 사용하여 응용프로그램들을 쉽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Dock을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환경에서 Dock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Dock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크기 Dock에 있는 아이콘들의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크기’의 스크롤바를 옮겨 크기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Dock의 아이콘들이 작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대 마우스가 위치해 있는 아이콘에 풍선 효과를 줄 수 있고, 풍선효과의 .. 2015. 8. 17.
[맥기초] Finder : 맥의 탐색기를 사용해보자 윈도우에서 파일의 복사나 이동 등의 파일 관리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합니다. Finder는 윈도우 탐색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응용프로그램이지만 그 보다 더욱 강력한 파일 관리 기능을 가진 맥의 기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1. Finder 살펴보기 화면 아래의 왼쪽 편에 있는 Finder 아이콘을 클릭하면 Finder가 실행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Option + N]키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은 Finder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① 내비게이션 버튼: 버튼을 사용하여 Finder를 내비게이션할 수 있습니다. ② 보기 방식 버튼: 파일 리스트 보기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기 방식은 다음과 같이 아이콘, 목록, 계층, Cover Flow의 4가지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2015. 8.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