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부터는 안드로이드에서나 볼 수 있었던 앱간 공유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꽁꽁 묶어두었던 API를 이제서야 공개하여 그나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파악된 앱은 사파리와 사진입니다.

사파리나 사진에서 공유 버튼을 눌러 다른 앱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럼 iOS8의 새로운 기능인 앱간 공유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파리

웹서핑을 하다 스크랩하고 싶은 페이지가 있으면 사파리의 책갈피나 읽기목록에 저장해 놓습니다.
그 외에도 Pocket이나 Evernote 등의 앱에 스크랩하는 것을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iOS7까지는 사파리에서 Pocket에 저장하려면 링크를 복사해서 Pocket에서 직접 저장하던가 북마크릿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이제 iOS8부터는 앱간 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사파리에서 Pocket이나 Evernote로 바로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 서핑을하다 스크랩 하고싶은 사이트에서 하단 가운데의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여러가지 공유 항목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AirDrop, 메시지, Mail 등이 있습니다.

 

메시지, 메일 부분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보면 몇가지 항목이 더 나오고 마지막에 ‘기타’ 항목이 나옵니다.

 

‘기타’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유할 수 있는 앱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공유하기를 원하는 앱을 선택하고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Pocket와 Evernote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고 나오면 공유 항목에 Pocket와 Evernote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웹페이지를 스크랩하기 위하여 Pocket 항목을 클릭합니다.

 

바로 Pocket에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태그 아이콘을 클릭하여 태그도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진

사진을 공유하고 싶은 앱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공유 가능한 앱들이 표시됩니다.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여 기타 항목을 클릭합니다.

 

공유 가능한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폰도 점점 사용하기 편리하게 바뀌는 것 같습니다.

보안만 확실하다면 대 환영입니다. ^^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