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의 세상에 빠지다' 도서 출간

 

'맥의 세상에 빠지다’ 가 지앤선 출판사를 통해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거의 1년 6개월에 걸친 집필과 편집 과정을 거쳐 2014년 6월 20일 드디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책 표지의 디자인은 맥북을 컨셉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심플하고 맥 다운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이 책을 들고 다니면 또 하나의 맥북을 들고다니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현재 판매중인 온라인 서점

YES24

인터파크

교보문고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강컴

 

 

알라딘에서는 책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다음 그림을 누르면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구성

따라 하기 식의 구성 
처음부터 하나 하나 따라가다 보면 맥의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맥 설치 방법에서 필수 응용프로그램 사용법 까지
맥을 구입하였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에서부터 맥을 어느 정도 사용은 하는데 잘 사용하지 못하는 사용자에 까지 모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맥 설치 방법, 맥 기본 사용법 및 고급 사용 법,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 맥을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필수 응용프로그램 사용법까지 깊이 있게 다룹니다.

각 장마다 흥미유발을 위한 에피소드 삽입 
각 장의 앞 부분에 짧은 에피소드를 추가하여 맥을 처음 만나 어떻게 사용법을 익히고, 어떤 응용 프로그램들을 어떻게 사용했으며, 어떻게 맥의 세상에 빠졌는지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한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내용

1장 맥의 세상을 만나다
맥을 구입하고 맥의 전원을 켠 순간부터 어떻게 설치하고 설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처음부터 차례대로 자세히 설명하여 맥을 처음 만난 사용자도 쉽게 설치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2장 맥의 세상을 시작하다
맥의 설치가 완료된 후 로그인을 하였는데 무엇을 어떻게 사용할지 모르는 초보자를 위해 맥의 기본 화면 설명 및 기본 사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여 맥 초보자도 따라 하다 보면 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3장 맥의 세상을 즐기다
맥과 친해지기 위해 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응용프로그램과 멀티미디어 관련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맥을 즐기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4장 맥의 세상을 활용하다
맥과 조금 친해진 후 좀 더 활용할 수 있도록 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맥을 좀 더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5장 맥의 세상에 윈도우가 들어오다
맥을 사용하다 보면 은행 사이트를 사용하는 경우,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 맥에 없는 윈도우 용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등 윈도우 환경을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맥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6장 맥의 세상에 빠지다
맥에 많이 익숙해지면서 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만을 사용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무궁무진하게 개발되어 있는 여러 가지 응용프로그램들 중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의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7장 맥의 세상을 넘어서다
맥을 사용하면서 꼭 알아야 할 필수적인 고급 기능에 대한 사용 방법을 설명하여 맥의 고급 사용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상 독자

맥을 처음 구매한 사용자
맥을 어떻게 설치하고, 어떻게 설정하며,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를 설명함으로써 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존 맥 사용자
기존에 맥을 사용하고 있지만 활용도가 떨어지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활용법을 설명합니다.

직장인
문서 작업 및 프레젠테이션을 자주 하는 직장인들은 기존의 윈도우 작업 환경을 벗어나 맥에서의 강력한 작업 환경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맥의 다양한 문서 작업 및 프레젠테이션 응용프로그램, 생산성 관련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iOS 디바이스 사용자
맥을 사용하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더욱 더 편리한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iCloud를 사용한 문서 동기화, 연락처 동기화, 사진 동기화 등 다양한 환경을 구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맥에 관심이 있는 분
맥을 아직 구매하지 않았거나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분은 맥에 대한 전체적인 개관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자가 직접 맥을 접하고 경험한 에피소드와 활용법 등을 통해서 맥에 대한 흥미를 가져다줍니다.



차례

1장 맥의 세상을 만나다
2장 맥의 세상을 시작하다
3장 맥의 세상을 즐기다
4장 맥의 세상을 활용하다
5장 맥의 세상을 윈도우가 들어오다 
6장 맥의 세상에 빠지다
7장 맥의 세상을 넘어서다  





top
  1. 미사고 2015.02.28 07:32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안녕하세요 아이맥을 주문하고설레는 맘으로기다리는 초보자입니다
    이책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데 제 아이맥은
    요세미티10.10 이라고 하던데요 이책으로 봐도 될까요?ᆢ요세미티와 이전버전 과의 차이점은어턴부분인지ᆢ 답변부탁드립니다

    • 맥쓰는풍경/송호정 2015.03.01 22:27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우선 도서 '맥의 세상에 빠지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하시는 아이맥은 OS X 10.10 요세미티이고,
      저의 책은 OS X 10.9 메버릭스를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메버릭스와 요세미티의 차이점은 iOS와의 연동부분이며,
      그외 맥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또한 응용프로그램 부분은 사용법 위주로 되어있으므로 OS 버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