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용 메일 클라이언트 앱 MailPlane 3

 

 

1. 개요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일 서비스 하면 Gmail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안드로이드 폰의 보급으로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지메일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맥 또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icloud 메일을 사용하겠죠…)

또한 지메일은 스팸메일을 상당히 잘 걸러 줍니다.

다음 메일이나 기타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스팸메일 때문에 짜증날때가 많은데...

지메일은 상당히 쾌적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는 이러한 이유로 지메일을 주로 사용합니다.

특히 회사 메일 또한 지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므로, 회사 메일, 개인 메일 등 지메일 계정을 여러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OSX의 기본 메일앱도 상당히 좋은 메일 클라이언트 앱이지만 식상한 인터페이스 및 Mavericks로 넘어오면서 생기는 비정상적인 동작들...

이때 눈에 들어온 앱이 바로 MailPlane입니다.

MailPlane는 지메일의 웹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앱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메일을 사파리등의 웹브라우저에서 자주 사용하던 사용자들은 매우 익숙한 웹메일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탭 기능을 사용하여 여러개의 계정(최대 10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여러개의 탭 중에 구글 캘린더도 열 수 있습니다.

 

이처럼, MailPlane은 뭔가 새로운 메일 클라이언트 앱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끌리는 메일 앱 일꺼라 생각됩니다.

필자 또한 MailPlane을 접하게 된 순간 익숙하면서도 독특한 인터페이스에 매료되어 MailPlane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단, MailPlane은 지메일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의 메일 계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MailPlane 다운받기

 

MailPlane은 다음의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하기전 15일 트라이얼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해 보실 수 있으니 우선 사용해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http://mailplaneapp.com

 

3. MailPlane의 주요 기능

 

그럼 MailPlane의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탭을 사용한 다중 계정 관리

여러개의 지메일 계정을 탭을 사용하여 관리할수 있습니다.

 

- 구글캘린더 지원

메일 뿐만 아니라 구글 캘린더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사용하는 기능 아이콘 제공

자주 사용하는 기능 아이콘을 네이티브앱 아이콘으로 제공합니다.

Inbox, Refresh, New, Reply, Forward, Send, Trash, Contacts, Downloads의 아이콘 제공.

단, Reply, Forward, Trash 아이콘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차차 개선 되겠죠...

 

New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 메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Contacts 아이콘을 클릭하여 OS X의 주소록의 주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Downloads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상황과 기존에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결론

 

MailPlane은 지메일의 웹 인터페이스를 그래도 불러온 익숙한 인터페이스의 앱으로써 지메일을 거부감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탭을 사용하여 여러개의 지메일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메일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모두 지메일을 사용하지는 않을텐데… 왜 지메일만을 타겟으로 앱을 만들었는지 조금 아쉽기까지 합니다.

또한 아직 몇가지 기능들이 정상동작 하지 않는것도 단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Reply, Forward, Trash의 아이콘)

 

앞으로 점차 개선되고, 여러가지 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매우 좋은 메일 클라이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앱입니다.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