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의 바탕화면을 맥에서는 데스크탑이라고 합니다.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맥에서도 데스크탑의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고 화면 보호기를 실행시 킬 수 있습니다.
그럼 데스크탑의 배경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과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를 선택합니다.

 

데스크탑 배경화면 변경하기

애플에서 제공되는 [데스크탑 그림] 중 기본적으로 Wave 그림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다른 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lephant 그림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단일 색상]에서 Solid Aqua Dark Blue 색상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임의의 폴더에 있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부분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스크탑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폴더에 있는 사진들이 보입니다.

 

이 중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배경화면을 특정 사진 하나로 고정시키지 않고 여러 개의 사진을 정해진 시간마다 변경하고자 하면 아랫부분의 [그림 변경]을 체크하고 원하는 변경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사진을 임의의 순서로 변경하고 싶으면 [임의의 순서]를 체크하면 됩니다.

 

화면 보호기

[화면 보호기] 탭을 클릭합니다.
좌측 하단에 [화면 보호기 시작 하기]에서 화면 보호기를 시작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안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시계와 함께 보기]를 체크하면 화면 보호기가 동작되는 동안 시계가 함께 보입니다.


슬라이드쇼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사진의 기본 소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으로 되어 있습니다. [공중 사진], [폴더] 등 다른 소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해진 시간(여기서는 20분) 동안 마우스나 키보드의 입력이 없을 경우 화면 보호기가 시작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핫 코너

다음은 [핫 코너] 기능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핫 코너란 마우스 포인터를 디스플레이의 4개의 모서리 중 하나에 위치시켰을 경우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측하단의 [핫코너]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4개의 코너에 대한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 코너를 화면 보호기 실행으로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 코너를 클릭합니다.

 

[화면 보호기 시작]을 선택합니다.
[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마우스 포인터를 우측 상단에 위치시키면 화면 보호기가 실행됩니다.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