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된 파일을 찾아주는 앱인 Duplicate File Cleaner가 런칭 기념으로 잠시동안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유사한 앱이 많이 있지만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손쉬운 사용법이 돋보이는 앱이라 생각됩니다.


Duplicate File Cleaner 구매하기(AppStore)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화면의 + 버튼을 클릭하거나 스캔하고자 하는 폴더를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폴더를 끌어다 놓아보겠습니다.

 

폴더를 끌어다 놓자마자 분석을 시작합니다.
분석이 끝난 후 [Display Result]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를 통째로 놓았더니 시간이 너무 걸려 그냥 중간에 [Display Result] 버튼을 클릭해보니 바로 중단하고 현재까지의 분석 결과를 보여줍니다.
폴더의 분석이 끝날때까지 기다리는 것 보다는 이렇게 현재 까지의 결과만이라도 보여주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하드에 생각보다 중복된 파일이 많습니다. 내 하드 잡아먹는 나쁜 녀석들… ㅠㅠ
언제 날 잡아서 정리 한번 해야겠습니다. ^^
중복된 파일들은 클릭하여 정말 같은 파일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 후 [Clean Selected Files]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많을 경우 [Auto Select All] 버튼을 클릭하여 모든 파일을 자동으로 선택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원하지 않는 파일을 삭제할 수 있으니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선택한 파일을 삭제한 후 삭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Duplicate File Cleaner는 매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손쉽게 중복파일을 찾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잠식하고 있는 중복 파일들 이제 깨끗이 비워보는것은 어떨까요?

 

 

 

top

Write a comment